투자제안서란. 


이것은 소개서가

아닙니다.

투자제안서는 딱 하나의 목적을 지니고 있습니다. 

우리 브랜드의 가치를 증명하는 것. 
그걸 위해 철학과 시장성, 수익모델과 특장점, 

전략을 선보이죠.  투자제안서는 예쁘고 화려한

자료가 아닙니다. 디자인은 지극히 정보를 잘 

보여주기 위한 목적이어야 하고, 브랜드의 특성을

정제해서 담아내야 하죠. 여러가지로 '미적 욕망' 을 

억눌러야 하는 자료입니다. 저희가 하는 일은 그겁니다.

욕망을 억누르고, 논리를 잡고 그것에 맞게 정보를

배치하는 것. 말이 되는 이야기를 만드는 것.

우리의 가치가 왜곡없이 전달되는 것.

투자제안서란. 


이것은 회사소개서

아닙니다.


투자제안서는 딱 하나의 목적을 지니고 있습니다.  브랜드의 가치를 증명하는 것.  그걸 위해 철학과 시장성, 수익모델과 특장점, 전략을 선보이죠.  투자제안서는 예쁘고 화려한 자료가 아닙니다. 디자인은 지극히 정보를 잘 보여주기 위한 목적이어야 하고, 브랜드의 특성을 정제해서 담아내야 하죠. 여러가지로 '미적 욕망' 을  억눌러야 하는 자료입니다. 


저희가 하는 일은 그겁니다.

욕망을 억누르고, 논리를 잡고 그것에 맞게 정보를 배치하는 것. 말이 되는 이야기를 만드는 것. 우리의 가치가 왜곡없이 전달되는 것.



그 안에 담기는 것.



우리의 정체성과 철학

우리가 세운 가설

가설의 검증

시장과 접근법

제품과 기술

수익모델과 성과

앞으로의 전략과

투자금 운용계획

각종 마일스톤과

근거들.


이것들이 논리를 갖추고.

여러분 입에 달라 붙어야

그게 바로, 투자제안서


우리는

말이 되는

투자제안서를

만듭니다.


01    

기존 투자제안서와 대표님의 피칭을 함께 살펴봅니다.  발표스타일과 피칭 포인트를 잡는 거죠.


02    

어떤 말투와 스토리로 말할 지 들어야 그림이 그려집니다.  이번 IR전략은 뭔지도 함께 나눕니다.


03    

그리고 여러분 회사이야기를 찬찬히 듣습니다. 

구구절절하지 않게. 가장 날카롭고 명확한 언어로.


04    

논리를 정리해 페이지 순서를 잡습니다. 기교보다 탄탄한 구성을 우선시합니다.


05    

빈 페이지를 만들고 거기에 자료를 쏟아붓습니다. 쏟아붓는 자료의 근거와 유의미성도 검증합니다.


06    

논리에 맞는 자료를 쳐내고, 스피치 스타일에 맞게 배치합니다. 가능하면 스피치도 함께 해봅니다.


07    

완성된 IR과 원본파일을 전달합니다. IR은 대표님들이 수정하기 쉽게 PPT로 제작할 때가 많습니다.




이렇게

만듭니다.


01     미팅과 이해하기


IR에선 이 작업이 빡셉니다. 저희가 100% 이해되야 장표를 만들 수 있으니까요. 



02     페이지네이션


일단 저희를 먼저 설득해주셔야 해요. 그래야 논리를 잡을 수 있습니다. 기본 스토리를 만들고, 플롯을 구성해 페이지 순서를 만듭니다.



03     라이팅+데이터 어레인지


깔끔하고 명확한 언어. 통일된 단어. 말이 되는 설명을 적습니다. 그리고 연관성이 있는 데이터를 선정하죠.



04     디자인


이제 정보를 가장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을 찾습니다.

IR의 디자인은 이래야 하죠. 잘 보이는 것보다, 논리가 우선인.



그 안에 담기는 것. 


우리의 정체성과 철학

우리가 세운 가설

가설의 검증

시장과 접근법

제품과 기술

수익모델과 성과

앞으로의 전략과

근거들.

이것들이 논리를 갖추고.

여러분의 입에 달라 붙어야

'투자제안서' 가 완성됩니다.

01    먼저 기존 투자제안서와 대표님의 피칭을 함께 살펴봅니다. 

02    어떤 말투와 스토리로 말할 지 들어야 그림이 그려집니다. 

03    그리고 여러분 회사이야기를 찬찬히 듣습니다. 

04    논리를 정리해 페이지 순서를 잡습니다.

05    빈 페이지를 만들고 거기에 자료를 쏟아붓습니다.

06    논리에 맞는 자료를 쳐내고, 스피치 스타일에 맞게 배치합니다.

07    완성된 IR과 원본파일을 전달합니다.

이렇게 만듭니다.


미팅과 이해하기

IR에선 이 작업이 빡셉니다. 저희가 100% 이해되야 

장표를 만들 수 있으니까요. 피칭도 듣고, 자료도 살펴봅니다.

페이지네이션

일단 저희를 먼저 설득해주셔야 해요. 그래야 논리를 잡을 수 있습니다.

기본 스토리를 만들고, 플롯을 구성해 페이지 순서를 만듭니다.

라이팅+데이터 어레인지

디자인

깔끔하고 명확한 언어. 통일된 단어. 말이 되는 설명을 

적습니다. 그리고 연관성이 있는 데이터를 선정하죠.

이제 정보를 가장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을 찾습니다.

IR의 디자인은 이래야 하죠. 잘 보이는 것보다, 논리가 우선인.

Tel. 010-6542-8581 | head@aftermoment.kr
Seoguodong, Mapo-gu, Seoul, Korea ㅣ Biz License 692-18-00099 |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20-서울마포-1486